태그된 오브젝트에 충돌이나 트리거 이벤트시 작동하는 함수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Events;
public class OnColliderOrTriggerEvent : MonoBehaviour {
public string compareTag;
public UnityEvent onCollisionEnter;
public UnityEvent onCollisionExit;
public UnityEvent onCollisionStay;
public UnityEvent onTriggerEnterEvent;
public UnityEvent onTriggerExitEvent;
public UnityEvent onTriggerStayEvent;
public void OnTriggerEnter2D(Collider2D collision) {
if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compareTag)) {
onTriggerEnterEvent.Invoke();
}
}
public void OnTriggerExit2D(Collider2D collision) {
if 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compareTag)) {
onTriggerExitEvent.Invoke();
}
}
public void OnTriggerStay2D(Collider2D collision) {
if 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compareTag)) {
onTriggerStayEvent.Invoke();
}
}
public void OnCollisionEnter2D(Collision2D collision) {
if 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compareTag)) {
onCollisionEnter.Invoke();
}
}
public void OnCollisionExit2D(Collision2D collision) {
if 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compareTag)) {
onCollisionExit.Invoke();
}
}
public void OnCollisionStay2D(Collision2D collision) {
if 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compareTag)) {
onCollisionStay.Invoke();
}
}
}
'유니티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레벨업 RPG 리그리마 1.101 ver 업데이트 (0) | 2023.03.20 |
---|---|
몬스터 생성 박스 콜라이더 (0) | 2023.03.02 |
적 죽을때 경험치와 랜덤 아이템 드랍 코드 (0) | 2023.02.07 |
이동하는 발판용(Moving Block) 코드 (1) | 2023.01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