원하는대로 일정거리를 패트롤하며 원거리 무기를 쏘는 몬스터를 만드는건 성공.
그런데 끊임없는 에러의 원인을 모르겠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EnemyRangeType : MonoBehaviour {
public float movingSpeed = 1.0f;
[HideInInspector]
public Collider2D enemy_collider;
[HideInInspector]
public Animator enemy_animator;
[HideInInspector]
public Rigidbody2D enemy_rigidbody2d;
[HideInInspector]
public SFXPlayer sfxPlayer;
private float timeBtwShots;
public float startTimeBtwShots;
public GameObject Bullet;
public GameObject gateObj;
public void Start() {
// 발사구 오브젝트 얻기
Transform tr = transform.Find("gate");
gateObj = tr.gameObject;
enemy_collider = GetComponent<BoxCollider2D>();
enemy_animator = GetComponent<Animator>();
enemy_rigidbody2d = GetComponent<Rigidbody2D>();
sfxPlayer = GetComponent<SFXPlayer>();
}
public void FixedUpdate() {
if(timeBtwShots <= 0){
enemy_rigidbody2d.velocity = Vector2.ClampMagnitude(enemy_rigidbody2d.velocity, movingSpeed);
// 발사 위치
Vector3 pos = new Vector3(gateObj.transform.position.x,gateObj.transform.position.y, transform.position.z);
// Prefab 으로 GameObject 만들기
GameObject obj = Instantiate(Bullet, pos, Quaternion.identity);
timeBtwShots =startTimeBtwShots;
} else {
timeBtwShots -= Time.deltaTime;
}
}
public void Update() {
}}
|
하위오브젝트를 gate로 만들어 프리팹이 생성되면 플레이어의 위치에 따라 발사가 되는데 왜
자꾸 발사위치 vector3 pos의 뭐가 에러라는거지... vecto3여서 그런가 싶어 vector2로 바꾸니까 프리팹 좌표가 z축방향으로 하염없이 멀어져가버리고...
믿었던 nenadradojc씨의 답변은 감감무소식...
막막하구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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